본문 바로가기
일상/- 간단리뷰

[부업]리뷰헌트 소개

by 10000GOOK2 2020. 2. 16.

테크 제품군 마케팅은 아직 원시시대입니다.

게임, 앱, 소프트웨어, 전자기기 등 테크 제품군은 연간 115조원 이상을 디지털 매체에 쏟아붇고 있는, 단연코 마케팅에 돈을 가장 많이 쓰는 인더스트리 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제품 마케팅을 하는 방식은 아직도 디스플레이 광고 위주의 원시적이고 수동적인 형태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반면, 패션, 뷰티쪽 인더스트리에서는 이미 인스타그램을 필두로 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채널이 주요 마케팅 믹스 중 하나로 포함되어 현재 시장 규모만 약 2조원의 자금이 인플루언서 채널 거래에 뿌려지고 있고, 향후 5년 내 10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마케팅에 엄청난 돈을 쏟아붇는 테크 영역에서 유난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발달하지 못한 이유는 바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는 채널이 패션/뷰티쪽에 비해 상당히 파편화 되어 있고, "커뮤니티" 중심으로 구성되어있다 보니 광고주의 접근이 제한적인 상태에서 이들을 다 모아 중앙 주체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중개하는건 베조스 할아버지가 와도 쉽지 않은 미션일 것.

리뷰헌트 - 수백만 헌터들이 직접 만드는 신제품 버즈


블록체인 기반으로 세계 최대규모의 테크 커뮤니티로 성장한 스팀헌트 (https://steemhunt.com/)와, 이들의 신제품에 대한 열정과 능력이 정량화되어 유틸리티 토큰으로 거래되는 헌트 (HUNT) 토큰 모델을 결합시켜, 메이커 (기업)들이 전 세계에 파편화 된 인플루언서 채널들을 관통할 수 있는 리뷰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

1. 레딧,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미디엄, 그리고 수백개 이상의 채널로 전파되는 헌터들의 제품 리뷰 컨텐츠

스팀헌트에서 활동중인 2만명의 헌터들은 대부분 수천개 이상의 서브레딧이나 각종 테크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저들이고 하고, 이중에는 수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거느린 해외 유튜버들도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희가 접근조차 할 수 없는 각 국가의 대형 커뮤니티들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헌터들도 대거 포진되어 있습니다.



기업들은 리뷰헌트를 통해 이들에게 자사 제품의 리뷰를 의뢰하고, 헌터들은 각자 저마다의 채널들에 적합한 리뷰 컨텐츠를 만들어서 전파시킵니다. 회사에서 직접 제작한 컨텐츠 대비 커뮤니티 흡수율, 반응율이 훨씬 높은 커스톰 컨텐츠들이 전 세계 구석구석 퍼지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능한 것이죠.



기업에서 직접 퍼포먼스가 뛰어나고 페르소나가 어울리는 탑 헌터들을 검색해서 스페셜 리뷰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 리뷰 오퍼들은 퍼블릭에 공개되는 내용들이 아닌, 해당 기업에서 타겟한 헌터들의 inbox에만 리뷰 오퍼가 노출됨으로써 기업 입장에서 커뮤니케이션 리스클 줄일 수 있습니다.



2. 스팀헌트의 유저스코어 + 커뮤니티 기반 모더레이션 시스템이 어뷰저들, 기준 미달 리뷰 컨텐츠를 차단

리뷰헌트에서 활동하는 헌터들은 스팀헌트에서 쌓아온 유저스코어가 그대로 승계됩니다. 즉, 기업 입장에서 커뮤니티 기여도가 높은 헌터들만 선별해서 안전하게 리뷰를 제안하는게 가능한 시스템인거죠. 또한, 커뮤니티에서 선발된 모더레이터들이 모든 리뷰 컨텐츠들을 검증하고, 기준 미달된 리뷰들의 평점을 매겨서 기업들의 바운티 토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미연에 방지합니다.

댓글